치아가 하나도 없는 경우나 한 두개가 남아있는 상태에서 임플란트로 상실된 치아를 복원시키는 시술을 말합니다.
시술 전에 과정을 미리 시뮬레이션하는
네비게이션 임플란트
전 과정을 디지털 데이터 기반으로 진행하는 치료 방법입니다. 3D 컴퓨터 모의 수술을 통해 개개인의 구강구조와 잇몸뼈에 맞는 식립 위치와 각도, 깊이까지 파악 하여 최상의 시술 방법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잇몸 절개 없이도 가능하여 적은 통증, 빠른 치료 기간이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틀니의 장점은 살리고 단점은 보완한
틀니 임플란트
잇몸과 접착력이 떨어지는 틀니와 달리 임플란트 식립 후 보철물에 틀니를 고정시켜 잇몸과 밀접하게 접착시키는 치료입니다. 틀니는 고정력이 약해 쉽게 움직입니다. 그렇게 되면 틀니가 쉽게 빠져 음식을 씹거나 대화할 때 불편함이 크고 잇몸 상처, 상처로 인한 구취 또한 심할 수 있습니다.
모자란 잇몸뼈에 뼈를 이식하는
뼈이식 임플란트
약해진 잇몸에 인공뼈를 이식하여 임플란트 식립을 가능하게 하는 치료입니다. 임플란트는 시술 부위의 잇몸뼈가 최소 1mm 이상일 때 가능합니다. 잇몸뼈가 충분하지 못한 경우 뼈이식을 통해 수술에 적합한 뼈의 두께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발치와 동시에 식립하는
즉시 식립 임플란트
발치를 해야 하는 치아가 있는 경우 문제의 치아를 발치한 후 바로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치료입니다. 발치된 자리의 잇몸뼈가 치유력이 가장 좋아 빠르게 회복가능하다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한 번의 마취로 문제 치아 발치와 임플란트 식립이 가능하여 마취와 시술에 대한 부담감을 줄일 수 있습니다.
만 65세 이상, 보험 임플란트 평생 2개
치과진료에 적용되는 건강보험은 점차 확대되고 있으며 2018년 7월부터 만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위한 임플란트 본인 부담률이 30%로 변경되었습니다.
적용대상
- 만65세 이상 건강보험 가입자 또는 피부양자
- 치아가 일부라도 남아있는 분 (완전 무치악 제외)
적용범위
1인 평생 2개 적용 치아의 위치와 관계없이 모든 부위 적용 앞니, 어금니 구분 없이 적용 가능 PFM 보철 수복 임플란트
본인 부담률
건강보험 가입자 (요양급여비용 총액의 30%)
주의사항
- 무치악, 치아가 전혀 없는 분은 적용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희귀난치성 질환자에 해당 시 부담금의 변화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만 65세 이상,
보험 임플란트 평생 2개
치과진료에 적용되는 건강보험은 점차 확대되고 있으며
2018년 7월부터 만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위한 임플란트
본인 부담률이 30%로 변경되었습니다.
적용 대상
만65세 이상 건강보험 가입자 또는 피부양자 치아가 일부라도 남아있는 분(완전 무치악 제외)
적용 범위
1인 평생 2개 적용 치아의 위치와 관계없이 모든 부위에 급여 적용 앞니, 어금니 구분 없이 적용 가능 PFM 보철 수복 임플란트
본인 부담률
건강보험 가입자: 요양급여비용 총액의 30%
주의사항
무치악, 치아가 전혀 없는 분은 적용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희귀난치성 질환자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부담금의 변화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임플란트 시술시 발생할 수 있는 합병증에 대해 반드시 담당의와 상의 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임플란트 후 주의사항
01
수술 부위에 물려드리는 거즈는 2시간 정도 꽉 물고 있어야 합니다. 2시간 후에도 피가 계속 나면 1시간 이상 다시 물고 계십시오.
02
입에 고이는 침이나 피는 뱉지 말고 삼키고, 하루 동안 입안을 세게 헹구시면 안 됩니다.
03
수술 후 마취가 깰 무렵부터 당일 저녁이 통증이 가장 심합니다. 하룻밤만 주무시면 많이 나아지니 걱정하지 마세요. 처방해 드린 약은 치과의사의 지시대로 복용하시기 바랍니다.
04
수술 당일 귀가 시 운전이나 기계작동은 사고의 위험이 있으므로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05
수술 후 7일 간은 음주를 금하셔야 합니다. 수술 후 3개월간 흡연을 삼가시기 바랍니다. 음주와 흡연은 임플란트 조기 실패의 원인이 됩니다.
06
실밥은 대략 2주 후에 풀게 되오니, 수술부위에 자극이 가지 않게 해주시고 특히 손으로 만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혹 실이 저절로 풀리게 되면 치과로 전화 주십시오.
임플란트 수술은 공포심과 두려움을 갖게 하는 치료입니다. 그러나 수술 방법과 장비, 기구 등이 과거에 비해 매우 발전했기 때문에 수술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통증을 현저히 줄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수술 시간도 많이 단축되었기 때문에 수술 후 처방되는 약의 복용과 수술 후 주의사항을 잘 지키시면 통증 걱정은 크게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